기업의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아래의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인터넷기반의 센터릭스 전화서비스(IP-Centrex) : 교환기 없이 키폰기능제공
2. 인터넷기반의 사설교화기 전화서비스(IP-PBZ) : 사내에 교환기 구축하여 키폰기능 사용
3. 인터넷기반의 일반 전화서비스 : 기본에 있는 키폰에 인터넷전화 서비스만 연동
IP-Centrex 를 사용해야하는 기업
PBX 나 키폰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본사와 지사가 떨어져있지만 본지사간 통화량이 많은기업
기존 PBX가 노후화되어 교체하는대신 시설에 대한 아웃소싱을 하려는 기업
통신비 및 유지보수비가 많이 발생하여
비용절감을 하려는 기업
음성과 데이터망의 통합이 필요한 기업

일반적으로 100명이상의 대규모 사업장은 IP-PBX, 30명이하의 사업장에는 IP-Centrex를 많이 사용했지만
최근들어 기능면에서 뛰어난 IP-Centrex의 인기도 높아지고있습니다.

 


 

IP-PBX 

IP-Centrex 

 설치공간

  장비설치 공간확보 필요
  안정적인 전원공급
  적절한 온도와 습도유지
  별도 관리 필요없어
  높은 수준의 시설관리

 소유여부

  구매하여 회사의 고정자산으로 소유   서비스 대여

비용 

  초기셋팅, 장비비용발생
  매달 서비스비용 발생
  초기투자비용없음
  매달 서비스비용 발생

 선택의 폭

  유지보수 업체를
  마음대로 변경가능
 해지후 신규가입 또는
 번호이동들으로 사업자변경가능
 (변경시 약정기간 고려)

 신뢰성

  개개사업자 별도관리
  서비스환경은 좋지만
  비용대비 낮은 관리효과
  서비스 사업자가 통합관리
  장비백업,냉각시스템,
 
설치환경등이 전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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