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상품안내/IPTV

PC 공유기능 진단 결과에 따른 대처방법

까망아이 2017. 12. 30. 21:56

 

 

PC 공유기능 진단 결과에 따른 대처방법
예전에 LGtv의 PC 공유에 대한 내용을 다룬 적이 있습니다.

PC 네트워크 공유가 되지 않을때 미디어센터 공유설정진단 기능으로 사용자가 직접 상태 확인을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간단하게 아래와 같습니다


진단결과 모두 정상으로 표시되어도 PC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아래 글을 참조하면 됩니다.
그리고 진단 결과 실패 항목이 있는 경우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진단 결과 항목은 총 5가지
로 MMCShare 공유폴더, Guest 계정 활성화, Guest 계정 암호설정, 레지시트리 값 체크, Tag 파일 검
증입니다. 이 항목들이 실패로 나올 경우 각 항목별 실패의 원인과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MCShare 공유폴더가 X로 표시된 경우

이 경우의 문제 발생 원인은 공유폴더가 현재 생성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미디어센터 프로그램에서 '공유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공유폴더를 생성해야 합니다.
공유폴더 확인 방법
1) 다시 진단도구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
2) 다른 방법으로 확인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버튼을 클릭 → 팝업메뉴에서 관리 메뉴를 선택 → 시스템도구/
공유폴더/공유 항목에 MMCShare로 공유가 되어 있는지 확인
2. Guest 계정 활성화가 X로 표시된 경우
이 경우의 문제 발생 원인은 Guest 계정이 현재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결방법
1)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2) 팝업 메뉴에서 관리 메뉴를 선택
3) 시스템도구/로컬 사용자 및 그룹/사용자 항목 선택
4) Guest 계정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 메뉴를 선택
5) 속성 메뉴에서 계정사용 안함 항목의 체크를 해제
3. Guest 계정 암호설정이 X로 표시된 경우
이 경우는 Guest 계정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어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GUEST 계정 암호 해제 방법
1)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2) 팝업메뉴에서 관리 메뉴를 선택
3) 시스템도구/로컬 사용자 및 그룹/사용자 항목을 선택
4) Guest 계정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암호설정 메뉴를 선택
5) 암호설정화면에서 암호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확인 버튼을 클릭
4. 레지스트리 값 체크가 X로 표시된 경우
이 경우는 공유에 필요한 레지스트리 값이 올바르게 변경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
해결방법
1) 윈도우의 시작 메뉴를 선택 한 후 실행 항목을 선택
2) 실행창에서 regedit를 입력
3) 레지스트리가 실행되면
4) HKEY_LOCAL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Lsa 항목을 선택
5. Tag 파일 검증이 X로 표시된 경우
이 경우는 공유된 파일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태크 파일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해결방법
1) my미디어센터 프로그램에서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여 태크 파일이 다시 생성

2) 도움말/공유설정진단 메뉴를 클릭하여 올바르게 수정되었는지 확인 

 

 

사업자 정보 표시
(주)지엔아이티 | 송진호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백제대로 323 | 사업자 등록번호 : 401-81-37499 | TEL : 02-1644-7903 | Mail : jin3074@gnit.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